• 2025. 2. 11.

    by. 성경 말씀과 기도

    우리는 사울처럼 하나님을 떠나지 않고 다윗처럼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 시간 묵상과 기도를 통하여 순종과 겸손, 예배의 삶을 결단합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성경 구절 묵상

     

    ✅ 순종의 중요성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사무엘상 15:22)

     

    ✅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명기 6:5)

     

    ✅ 교만을 버리고 겸손하게 하소서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잠언 16:18)

     

    ✅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삶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10)

     

     

    🙏기도문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사울 왕의 이야기를 통해 순종과 겸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사울은 처음에는 겸손했지만, 점점 교만해지고 자기 뜻을 앞세우다가 하나님을 잃어버리고 실패한 인생을 살았습니다. 주님, 저도 때때로 제 뜻과 판단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놓칠 때가 많습니다.

     

    주님, 제 마음을 겸손하게 하시고 하나님께 끝까지 순종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내 생각과 계획보다 하나님의 뜻이 먼저임을 잊지 않게 하시고, 순간의 감정과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드는 믿음을 주옵소서.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처럼,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순종하는 삶을 살기를 결단합니다.

     

    주님, 사울이 다윗을 시기하며 질투와 두려움 속에서 하나님을 떠나게 된 것처럼, 저도 때때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불평하고 질투하는 마음을 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 모든 감정을 주님께 맡깁니다.

    주님이 허락하신 자리에서 감사하며 충성하는 믿음을 갖게 하소서.

     

    제가 연약하여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제 뜻대로 결정하려 할 때마다, 성령님께서 저를 붙드시고 하나님의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계획은 언제나 선하시고 완전하오니, 저의 모든 삶을 주님께 온전히 맡기고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제 삶이 주님의 말씀 위에 세워지게 하시고, 언제나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나아갈 때, 저를 사용하시고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