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대한 믿음과 기도의 여인이라고 칭하는 에스더도 처음부터 위대한 믿음의 여인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녀도 처음에는 두려워했고, 망설였습니다. 기도는 두려움을 이기게 하고, 하나님이 일하실 길을 여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하나님께서 에스더의 기도를 들으시고, 결국 유대 민족을 구하는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우리는 때로 기도해도 상황이 당장 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나아갈 때, 가장 선한 방법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기도문] 담대한 믿음을 주소서 성경 구절 묵상
📖 에스더의 믿음과 결단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에스더 4:14)
📖 기도로 나아간 에스더
"너희는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않으며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에스더 4:16)
📖 하나님의 보호와 역사하심
"왕이 이르되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며 그대의 요구가 무엇이냐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 (에스더 5:3)
🙏기도문: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에스더의 삶을 묵상하며, 저의 믿음을 돌아봅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이 땅에 두신 이유가 있음을 알면서도, 때때로 두려움에 갇혀 머뭇거릴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주님, 저도 에스더처럼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며 담대하게 믿음의 길을 걸어가길 원합니다.
주님, 에스더가 중요한 순간 기도로 나아갔던 것처럼 저도 어떤 상황에서도 기도로 주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문제가 클수록 기도의 자리를 떠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이 저를 위해 일하심을 끝까지 신뢰하게 하소서.
때로는 세상의 시선과 두려움이 저를 막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죽으면 죽으리이다"라고 고백한 에스더의 담대한 믿음처럼, 제게도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따를 용기를 주옵소서. 제 삶이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음을 믿고,
순종할 때 주님이 이루실 놀라운 역사를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를 사용하여 주옵소서.
제가 있는 이 자리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도구가 되게 하시고, 믿음으로 선택하며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삶을 살게 하소서.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주님, 오늘도 저와 함께하시고, 저를 통해 주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경말씀과 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문] 한나의 기도를 본받아 드리는 기도 (0) 2025.02.22 [기도문] 신실한 믿음을 주소서 (0) 2025.02.20 [기도문] 온전히 순종하게 하소서 (0) 2025.02.15 [기도문] 주님의 뜻대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0) 2025.02.13 [기도문] 실패 속에서도 회개의 길을 선택하게 하소서 (0) 2025.02.12